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덕풍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 지원사업 선정… 덕풍도서관·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모자이크지역아동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연 운영

  • 입력 2018.04.24 13:31
  • 기자명 김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수 기자 / 하남시 덕풍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18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추진기관으로 선정. 24일부터 다문화가정과 이주여성 등을 대상으로 상호문화 이해와 국내적응 지원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덕풍도서관,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자이크 지역아동센터와 연계. 총 3개의 프로그램과 2개의 공연으로 진행되며, 기관 간 사전협의를 통해 이주여성 및 다문화아이들에게 필요한 문화교육으로 추진된다.
덕풍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 이주여성 대상으로 소통과 화합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과 ▲참여형 음악치료공연을 진행하며, 모자이크지역아동센터는 ▲ 한글교육 NIE프로그램과 ▲가족뮤지컬 ‘수피아의 노래’ 공연을 실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하남시 도서관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다문화도서를 구입하고 다문화기관에 대출하고 있으며, 매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상호 문화 존중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