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 의료 관련 시설 안전 관리도 걱정 없다!

관내 의료 기관, 산후조리원, 요양원 등 안전 담당자 통합 교육 실시

  • 입력 2018.04.23 16:17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0일 많은 환자들이 입원하고 있는 병원, 요양원, 산후조리원의 안전 관리자에 대한 통합 교육을 실시했다.
대형 재난 사고 발생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관내 의료 관련 시설의 안전 관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구리시보건소 강당에서 실시됐다. 특지 지난 1월 밀양시 세종병원 등에서 발생된 대형 인명 사고로 인한 안전 관리의 예방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이날 교육은 어느 교육 때보다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기, 가스, 소방, 감염에 대한 분야별로 관련 민관 전문가에 의한 세부적인 내용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의료 시설 내의 거동이 불편한 환자 및 산모와 신생아에 대한 구체적인 안전 관리 요령을 습득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A요양원 안전 관리 담당자 B씨는 “안전 관리에 대한 개념과 관리 방안에 대한 사례와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향후 국가안전처에서 실시하는 국가 안전대진단 관련 대상 시설 관리와 더불어 안전 관리자의 자체 의료 관련 시설 점검을 강화해 대형 재난에 대비한 철저한 안전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신현관 구리시보건소장은 “최근 발생된 대형 화재 사건을 교훈 삼아 의료 관련 시설 안전 담당자 교육을 통해 구리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