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당 경기도당 지방선거 후보 출정식 진행

당내 후보 선출을 마치고 본격적인 지방선거 체제 돌입

  • 입력 2018.04.23 16:09
  • 기자명 박경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국 기자 / 정의당 경기도당(위원장 송치용)은 24일 선거승리를 다짐하는 <정의당 경기도당 지방선거 후보자 출정식>을 갖는다.
출정식은 ‘노동이 당당한 경기도, 양당독점 지방권력 교체!’라는 슬로건으로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앞에서 열린다. 송치용 경기도당 위원장과 이정미 대표, 추혜선 국회의원, 이홍우 도지사 후보와 정의당 경기도 지방선거 후보자가 함께 힘찬 결의를 다질 계획이다.
이정미 대표와 추혜선 국회의원 격려 인사를 시작으로 이홍우 경기도지사 후보가 기조 발언을 한다. 박수택 고양시장 후보는 기초 단체장 대표로 결의를 밝히고, 이병진 수원시 ‘자’ 출마자가 기초의원과 청년 후보 대표로 출마의 포부를 밝히고, 송치용 위원장 결의문 낭독 순으로 이어진다.
한편 도당은 22일 당내 후보자 40명의 선출선거 절차를 마쳤다.
경기도지사 후보로는 이홍우 고양일산 지역위원장, 심상정 대선후보 노동선대본부장이 선출됐다.
기초단체장 후보로는 고양시장 후보로 박수택 전) SBS 환경전문 기자가 선출됐고, 파주시장 후보로 이상헌 정의당 파주시 지역위원장, 양평군수 후보로 유상진 정의당 양평군위원회 정책교육국장이 선출됐다.
경기도의원 비례후보는 1번 이혜원 2번 송치용 3번 김선자를 확정 했다. 이혜원 후보는 정의당 경기도당 부위원장을 송치용 후보는 정의당 경기도당 위원장, 대한수의사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3선 고양시의원을 지낸 김혜련 의원이 고양 제1선거구 경기도광역의원에 선출됐다.
또한, 32명의 기초의원 후보를 비롯해 총 40명의 후보가 평균 96.37%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당원들의 선택을 받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