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단도서관 아동권리 프로그램「오월愛 도서관」운영

  • 입력 2018.04.23 15:06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검단도서관은 가정의 달 및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3일(목)부터 31일(목)까지 「오월愛 도서관」 행사를 개최한다.
인천 서구는 지난해 11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ies)로 인증 받은 바 있으며, 검단도서관은 아동친화도시 내 아동이용시설로서 ‘아동의 권리’를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지역아동들과 아동권리 주제도서 토론, 아동권리 관련 도서전시를 비롯해 국제구호개발 NGO단체 굿네이버스의 희망가방 만들기 시즌2 및 월드비전의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 중 아동권리 프로그램 ‘우리에겐 권리가 있어요! (UNCRC)를 실시하고, 유니세프의 유엔아동권리협약 소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가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지방정부의 시스템에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주체자로서의 아동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아동과 주민들에게 아동권리에 대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해   공공도서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했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참가신청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ssl.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검단도서관(032-561-4117 담당자:문진희)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