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 ‘제31회 함안아라문화제’ 개최

한 권한대행,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 축제로 거듭나기를…적극 지원할 것”

  • 입력 2018.04.23 13:36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경남도는 가야시대 맹주국이었던 아라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제31회 함안아라문화제’가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열렸다.
‘함안아라문화제’는 함안의 안정과 화합을 기원하는 지역 대표 축제로 일찍이 6가야의 맹주국이었던 아라가야의 얼과 슬기를 보전하기 위해 ‘아라제’라 이름을 붙여 1983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아라가야 15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문화·민속·체험·축하행사 등 체험 중심의 ‘참여형 축제’로 함안공설운동장과 함주공원 일원에서 펼쳐졌다.
특히 아라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한 ‘아라대왕 등극 및 천신제 재현’, ‘아라대왕 행차 체험’, ‘아라가야 역사·병영문화 체험’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체험거리를 비롯해 ‘제11회 함안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와 ‘제25회 함안수박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지난 20일 개막식에 참석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함안아라문화제’가 가야사의 숭고한 문화를 재조명하고 계승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의 대표 역사문화 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면서 “도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