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 7급이하 공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 입력 2018.04.20 16:58
  • 기자명 김종한·김길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김길암 기자 / 안산시는 7급이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담당업무 추진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해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지난 13일과 18일 양일간 총 2기로 나눠 직무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7급이하 공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은 업무활용도가 높은 예산, 법규, 도시계획, 기획, 홍보 5개 분야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총 310명의 실무 공직자가 교육에 참여했다.
세부 교육 내용은 △「예산편성 절차 및 방향」,「예산제도 변경 사항」, △「법령의 체계 및 구조」, 「자치법규 입안 기초원칙」, 「청문 대상 및 절차」, △「우리나라의 주요 도시계획」,「건축법과 주택법」, △「기획과 전략」, 「기획의 종류와 방법」,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매체별 홍보방법」 등이며 특히, 예산 편성 교육과 자치법규 교육 진행은 시 관련 부서 담당의 전문 교육으로 내부 실정에 맞도록 교육 내용이 이뤄져 직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공직자로써 직무 수행에 관련된 필수적인 내용을 교육해 7급이하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계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위직급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직무 전문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추진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