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 행복학습센터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입력 2018.04.20 16:49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양산시는 시민 누구나 근거리에서 원하는 시간에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내 유휴공간을 행복학습센터로 지정하고,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재능기부 주민강사를 적극 활용하는데 목적을 둔 행복학습센터 사업을 운영한다.
양산시 행복학습센터는 400세대 이상 아파트 내 유휴공간을 강의실로 활용해 주민 누구나 근거리에서 학습이 가능하도록 마련된 학습공간이다.
올해는 총5개(양산가촌휴먼시아, 평산동 평산휴먼시아, 양산신도시 LH 1단지, 이지더원 5차, 삼성파크빌)의 공동주택이 선정이 됐으며 2018년 신규센터인 이지더원 5차 아파트 '이지5행복학습센터‘의 개소식이 지난 4월 16일 개최됐다.
각 행복학습센터에서는 약 30개의 강좌가 개설돼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양산시민(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강좌는 요가, 노래교실, 풍선아트 등 다양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해당 행복학습센터를 방문접수 하면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학습자 부담이다.
양산시는 행복학습센터가 지역주민의 삶에 교육의 편리함과 풍요로움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하며, 지역주민이 행복학습센터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