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 어린이 급식시설 순회방문 교육 연중 실시

  • 입력 2018.04.20 15:14
  • 기자명 안창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창주 기자 /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영양 순회 방문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군은 관내 100명 미만의 아동을 보육하는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 시설 21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위생·안전, 영양 순회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4월부터는 ‘손을 깨끗이 씻어요’ 주제로 어린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이유와 다양한 위생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사 면허증을 소지한 직원들이 급식소를 방문해 식재료 구매 및 보관, 조리 공정별 위생관리, 개인 위생관리 방법 등과 아울러 급식·간식 적정량 관리, 표준화된 조리법 권장, 염도 관리 및 미각 관리 방법 등 어린이들의 균형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돕게 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급식소 순회방문 교육을 포함 어린이, 학부모, 원장, 교사, 조리사 등의 교육 지원과 연령별 맞춤형 식단 제공 등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와 더욱 안전한 급식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위생 교육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급식용 영양식단 개발 ▲집단급식소 급식운영 지원과 정보 제공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말부터 3년 동안 동아보건대학교 산학렵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