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베트남 나노제품수출상담회 큰성과

  • 입력 2018.04.18 16:28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가 지역 유망 나노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수출상담회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열린‘2018 한국-베트남 T2B 제품거래 상담회’에 참가해 수출계약 35억 원, 기술이전 논의 3건, 유효구매상담 17건 150억 원 등의 성과를 거뒀다.
지역 3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상담회에서 대전지역 유망 건축용 단열소재기업인 ‘㈜에이티’는 방화문전문업체인 ㈜벽두도어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하노이 인근 신도시를 추진 중인 베트남 건설업체와 35억 원 규모의 건축용 경량내화단열재의 납품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베트남 성능기준 통과 후 납품하는 조건이 붙었지만 ㈜에이티 안정희 대표는 자사의 제품이 세계적인 수준인 만큼 무난히 성능기준을 통과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또한 ‘㈜웨이옵틱스’는 베트남 통신부품 기업과 통신용 광분배기 공급을 위한 협의를 통해 단가인하를 위한 신규 조립업체와 현지 에이전트를 발굴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최근 베트남의 ICT산업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만큼 협력이 이뤄질 경우 약 50억 원 상당의 수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탄소나노튜브(CNT) 복합소재 기업인 ‘금호석유화학㈜’도 베트남 플라스틱 관련기업과의 상담으로 기능성 복합소재에 대해 현지의 관심과 가능성을 확인하는 등 총 17건 150억 원 규모의 유효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대전시 김정홍 4차산업혁명운영과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베트남시장의 잠재력과 진출 가능성이 확인된 만큼 해외시장 개척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