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청렴도 향상 제고 만족도 조사

4월 30일까지 130개 공사업체 대상으로 현장 의견 수렴

  • 입력 2018.04.18 16:21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등에서 계약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1천만원, 학교 5백만원 이상) 130여개 시설공사업체를 대상으로 4월 19일 부터 4월 30일까지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문제점이나 개선안을 반영해 학교시설공사 비리근절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하는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는 ▲계약담당자와 공사감독관의 업무수행 태도 ▲금품·향응·편의제공 등 여부 ▲계약서류의 적절성 ▲업무처리의 공정성 등 시설공사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의 의견을 받는다.
이를 통해 청렴수준을 진단하고, ▲시설사업 설계변경 저감 및 검토기능 강화 ▲시설공사 청렴담임제 시행 ▲시설사업 추진계획 사전안내 ▲고객감동의 친절 실천 등 시설공사 분야 전반에 걸쳐 현장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홈페이지에 시설공사 의견접수 코너를 신설해 상시 의견을 수렴하고 있음을 안내하고,「청렴실천약속문」을 배부해 공사 시행 중 금품이나 향응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부조리신고센터(616-8196)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박진규 시설과장은 “이번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를 통해 청렴수준을 진단하고 현장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시설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