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이틀간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진행

5급 이하 전 직원 대상, 도덕적 책임, 법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 청렴

  • 입력 2018.04.17 15:5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는 2018년도 고위공직자 청렴교육을 4월 4일에 실시한데 이어, 5급 이하 청렴교육을 2018년도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총 4회에 걸쳐서 청렴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틀 간 열리는 청렴교육은 5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시는 2017년도 청렴도 5위의 성과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청렴실천 향상을 위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청렴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과는 달리 ‘청렴연극’이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공직자의 기본소양인 ‘청렴’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교육적 메시지가 있다.
공연에 앞서 정관희 감사관은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에게 “공직자는 자신의 지위와 역할에 부여된 도덕적 책임, 법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 곧 청렴을 실천하는 것이므로 실천의지를 확고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청렴연극은 청렴에 위배되는 다양한 상황들을 설정해 공무원의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적용 등의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공직자 스스로가 청렴의 기준에 대해서 인식하고 함께 공감한 시간이 됐으며 1차 교육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청렴교육 이외에도 청렴의지를 제고하기 위한 윤리 활동으로 청렴서약,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청렴마일리지 운영, 공직자 자기진단 제도, 청렴실천협의회 운영, 청렴 해피콜 운영 등의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