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관광공사, 아세안 인센티브 관광 1위 베트남 공략

  • 입력 2018.04.16 15:58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관광공사(사장 이선명)가 하노이, 호치민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경기 마이스 로드쇼를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7년 방한 베트남 인센티브 관광객은 전년 대비 90% 증가한 약 5만 명으로 아세안 국가 중 인센티브 관광객 수 1위를 기록, 동남아 인바운드 업계 블루오션으로 꼽힌다. 베트남 마이스 단체는 보통 3박 5일 일정으로 서울, 부산 혹은 무비자 지역인 제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경기관광공사는 17일 하노이에서 현지 인센티브관광 4대 여행사를 초청해 경기도 집중 설명회 시간을 갖고 19일에는 호치민에서 주력 여행사 및 항공사 관계자 50여 명을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한다.
상담회에는 도내 시군 담당자 및 광명동굴,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허브아일랜드, 쁘띠프랑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양평 청춘뮤지엄 등과 같은 주요 관광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로드쇼를 통해 공사와 경기도 관광업계는 관광지 홍보, 특이한 체험활동, 독특한 연회 장소 등을 소개하며 타 지역엔 없는 경기도만의 독특한 관광 소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선명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베트남은 지속적인 경제 성장으로 동남아 국가에서도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국가다. 앞으로도 더 많은 베트남 단체 관광객과 기업 인센티브 관광객이 방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번 설명회로 서울·부산·제주를 선호하는 베트남 기업 단체 수요가 경기도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