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한림면사무소 신청사 개청”

  • 입력 2018.04.13 15:17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1968년 이후 50년 만에 한림면에 새로운 면청사가 들어섰다.
한림면 신청사 신축이 2008년 최초 진행 이후 재정 여건 등 부침을 겪어오다 2017년 1월 공사 착공 후 1년 3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됨에 따라, 신청사 개청식이 지난 12일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한 각계 내외빈, 3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청식은 한림면과 신청사의 무사안일을 기원하는 고사를 시작으로 한림면 풍물단과 김해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흥을 돋운 뒤 화려한 테이프 커팅 후 참석자들과 함께 청사관람과 간단한 다과회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한림면 신청사는 총7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부지면적 2,829㎡, 연면적 2,711㎡의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1층 민원실 2층 한림미래작은도서관, 주민자치위원회사무실 3층 회의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특히 전 층에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휴게실이 마련돼 지역 내 랜드마크와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청식에서 허성곤 김해시장은 “노후된 청사 이용으로 불편을 감내했던 한림면민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한림면사무소가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공간, 더 나아가 주민자치와 주민 화합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한 송유대 한림면주민자치위원장은 “면청사 신축이 한림면이 더욱더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주민들이 신청사에서 양질의 교양강좌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번 개청식의 부대행사로 한림출신의 최금식 선보공업(주) 회장의 후원으로 쑈!TV 유랑극단(KNN부산경남방송) 공연(4월 13일 19시)을 마련해 50년 만의 신청사 개청이 지역 내 축제 분위기를 북돋우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