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수1가제1동, 봄맞이 골목대청소 및 꽃 심기 실시

  • 입력 2018.04.12 17:04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1가제1동(동장 지학주)에서는 지난 4월 3일 골목협의체를 주축으로 새촌마을에서 봄맞이 골목 대청소 및 꽃 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골목가꾸기 모임에는 성수동 새촌마을에서 활발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떳다 할매 회원들, 1동1골목가꾸기협의체, 동주민센터 직원 등 20명이 함께 했다.
새촌마을 주민들은 꽃 심기에 앞서 지난 4월 2일 양재동화훼단지를 방문해 마을에 어울리는 봄꽃을 직접 고르고, 이튿날 2개조로 나눠 마을 곳곳에 있는 화단과 화분에 심어 마을을 화사하게 꾸몄다.
활동에 참여한 통장 김형상씨는 “1동1골목가꾸기 운동을 통해 주민들 간 나눔을 실천하고, 우리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우리 마을을 살기 좋게 가꾸어 나가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동은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 조성을 위해 지역의 소단위인 골목을 중심으로 이웃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골목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공공기관과 협력해 마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1동1골목 가꾸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1동1골목가꾸기’를 비롯해 마을공동체 형성, 주민자치력 향상, 마을계획 운영 등을 통해 마을주민이 어울려 지낼 수 있도록 주민 간 소통 및 공동체 활성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