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 출시

  • 입력 2018.04.12 13:31
  • 기자명 고병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병호 기자 /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미술관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렉티브 전시 영상과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박물관과 미술관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스타트업 기업인 ㈜피플리에서 개발했으며 미술관 소개와 화가 장욱진의 생애, 작품세계를 담고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오디오가이드를 탑재해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오디오가이드에는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를 도입해 미술관 안에서 자동으로 모바일 전시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라이브, 어린이, 만담 등 세가지 버전 중 관람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특히, 어린이 버전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쉬운 단어와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하고 있어 주말에 아이와 함께 미술관 나들이를 계획하는 학부모들이 주목할 만하다. 
개발사인 ㈜피플리 관계자는 “이번 오디오가이드는 취향 별로 선택해서 들을 수 있고 기존 오디오가이드가 가지고 있던 딱딱함을 탈피해 가볍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2014년도 ‘김수근 건축상’을 수상하고, 영국 BBC ‘위대한 8대 신설 미술관’에 소개된 건축으로 현재 상설전 ‘장욱진의 삶과 예술세계’를 개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