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한샘, 홀트아동복지회 장애 학생 위한 도서관 건립

  • 입력 2018.04.12 12:28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9일, 일산에 위치한 홀트학교에서 (주)한샘이 후원한 도서관 준공식을 열었다. 홀트학교는 1962에 설립돼 현재 200여 명의 장애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특수학교이다. 홀트학교 학생들이 도서관이 없어 이동도서관을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주)한샘이 후원을 결정했다.
홀트아동복지회 김대열 회장은 “점자책, 미디어시설 등 장애 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완공된 이 도서관은 홀트학교 학생들에게 책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꿈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주)한샘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샘 관계자는 “아이들이 새로운 도서관에서 보고 싶었던 책을 마음껏 읽으며 꿈과 아름다운 도전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1955년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고 고통 받고 있던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을 시작으로 아동복지, 미혼한부모복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를 비롯 다문화가족지원, 캄보디아, 몽골, 탄자니아, 네팔 해외빈곤 아동 지원에 이르기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제공하는 종합사회복지기관입니다.
한편, (주)한샘은 한국의 종합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인류발전에 공헌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5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장애인 특수장비버스 기부, 청소년 장학금 후원, 학대피해 아동 지원 사업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