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기부 추진위원회 개최

  • 입력 2018.04.11 15:15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광역시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곤)은 4월 9일(월) 16시 달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우리마을 교육나눔」과「마을이 학교다」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교육기부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위원회는 2017년 교육기부 추진 성과를 보고하고 2018년 교육기부 운영 계획 안내 및「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과 「마을이 학교다」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마을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은 그 취지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기관 간 연계협력이 잘 되지 않아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교육청 차원의 지원 방안으로 향후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이「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단계에서 달성군청과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달성군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마을이 학교다」사업 2년차 협력 방안에 대해도 논의했다.「마을이 학교다」사업은 달성군에 산재해 있는 마을을 교육공간화함으로써 교육과정과 연계해 놀이를 하면서 마을의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추진 중인 교육 사업이다.
박정곤 교육장은 “「우리마을 교육나눔」과 「마을이 학교다」사업에 대한 협력은 미래교육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측면에서 무척 바람직하며 더욱 적극적인 기관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한 아이를 기르는데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데 우리는 온 마을을 넘어 달성교육지원청 전체가 나서서 한 아이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노력은 지속돼야 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