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더민주 “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 중단 촉구”

  • 입력 2018.04.10 16:09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직무대행 윤재우)은 10일 의회 정문 앞에서 진행된 집회를 통해 “경기도는 광역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을 중단하고, 충분한 준비를 통해 제대로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광역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 관련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강력한 대응의지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집회에서 낭독한 결의문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버스준공영제는 “추진과정이 절차를 위반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광역버스가 운행되는 시·군중에도 10개 지자체가 불참의사를 밝힌 반쪽짜리 정책”이라고 혹평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의 근간이 되는 표준운송원가의 산정을 조례에서 정한 ‘수입금공동관리위원회’가 아닌 버스업체가 참여한 실무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있다”면서 법률위반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어 “일반 버스를 제외한 제한적 도입이다 보니 버스 기사들이 광역버스로 이직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면서 “일반버스의 영업환경을 더욱 열악하게 만들고, 곧바로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주적 절차에 따른 제도가 마련되지 않으면, 막대한 재정문제와 더불어 도민편익을 확보할 수 없다”면서 “표준운송원가 투명성 확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재정증가 요인 검토, 노사정간 갈등 해결 방안 및 운송업체 관리 감독 방안 마련” 등을 촉구했다.
또 “남경필 지사의 정치적 셈법에 의해 무리하게 추진되는 4월 말 버스 준공영제의 졸속 추진을 반대하며,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잘잘못을 명명백백 밝혀내고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