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책기획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 정책 싱크탱크간 업무협약(MOU) 체결

  • 입력 2018.04.09 16:01
  • 기자명 백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 기자 /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정해구)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는 6일 정책기획위원회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정책기획위원회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및 소관 26개 국책연구기관들이 앞으로 국가 중장기 발전전략마련과 국정과제 등 국가 주요정책에 대한 전문적인 조사·연구·검토 등 기관의 주요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연구정보 공유 및 인적자원 교류 등 상호 협력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의 국가비전 실현과 성공을 지원하는 싱크탱크인 정책기획위원회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반기 중 국제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해 문재인정부의 중장기비전과 당면하고 있는 현안에 대한 대안을 논의하고 향후 정책세미나 등 상호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하기로 했다.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은 “최고의 정책연구기관인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상호협력을 통해 국가적 아젠다 설정 및 선제적인 담론형성을 유도하고 실현가능한 구체적 정책대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두 기관 사이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중장기적 국가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통합적 정책을 마련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