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시청광장 개방 시민·단체에 전면 확대

  • 입력 2018.04.06 16:20
  • 기자명 박경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국 기자 / 용인시는 이달부터 용인시민과 관내 단체가 국·공휴일과 주말에 시청광장을 각종 행사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5년 4월부터 물놀이장·썰매장 운용과 시청 각 부서 관련 단체의 행사 등에 한해 개방하던 것을 전면 확대해 시행하는 것이다.
개방 대상은 시청광장과 시청사 1층 로비, 태교음악당 등이며,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개방을 허용하는 행사는 공공목적의 행사, 각종 단체의 체육·문화 행사, 유치원이나 어린이집·학교 행사 등이며, 영리목적을 위한 개인·단체 행사나 불법집회 등에는 개방하지 않는다.
광장을 이용하려면 행사 1주일 전까지 시청 관련 부서나 회계과에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는데 사전 신청자가 없어야 이용할 수 있다.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의 민원서식창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2015년 4월부터 여름철 물놀이장, 겨울철 썰매장, 각종 단체의 체육 및 문화행사 장소 등으로 시청광장을 개방해 이미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은 명소로 만들었다.
정찬민 시장은 “용인시의 명소가 된 시청광장을 시민들이 더욱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면 확대개방하게 됐다”며 “시청사가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