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 2018년도 시군역량강화사업 본격 추진

‘무한상상 무한도전 무한행복’ 행복무안 마을학교 개강

  • 입력 2018.04.06 16:19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2018년도 무안군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예비지구 마을리더 초급교육을 시작으로 9월까지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이나 건설담당에서 신청을 받아 한국소통교육센터 김선애 원장을 비롯한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지역과 주민의 역량에 따라 예비지구 마을리더 초급교육, 마을리더 고급과정, 체험형 리더 교육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예비지구 마을리더 초급교육은 수련마을과 마을 만들기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청계면 월선권역 다목적회관에서 기초적인 마을 만들기에 대한 강의와 선진사례 견학으로 진행된다.
20시간 이상 마을 만들기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마을리더 고급과정은 8월중에 운영하며, 사업 완료지구와 추진 중인 지구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리더 교육도 현장감 있게 구성해 9월중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마을 만들기에 관심있는 과정별 교육대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면서 “현장감 있는 교육을 계획한 만큼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인 수련마을 만들기를 운영, 51개 마을을 선도마을로 육성했으며, 이와 연계해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작년에는 10개 사업에 101억 5000만 원의 사업을 확정하는 등 선도적으로 마을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