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입석中, 벚꽃길 걸으며 내 고장 사랑 실천해요

  • 입력 2018.04.05 13:44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시 입석중학교(교장 김주덕)는 지난 4월 2일 ‘벚꽃길 걸으며 내 고장 사랑 실천해요’라는 주제로 사제존중 금호강 사랑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제존중 금호강 사랑 걷기 프로그램은 금호강변 벚꽃길을 따라 걸으며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우정도 나누며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3년째 이어지는 입석중의 전통
이다.
학생들은 벚꽃길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학급 전체가 벚꽃나무 아래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 동안 추억도 쌓고 내 고장 사랑을 실천할 수 있었다.
이세영 교사는 “벚꽃이 꽃비처럼 내리는 꽃길을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걸으면서 환하게 웃으며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어서 좋았다. 날이 약간 더웠으나 내 고장에 있는 벚꽃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함께 동참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OO(2학년)학생은 “평소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오던 길을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와서 같이 사진도 찍고, 쓰레기도 줍고 하니 너무 좋아요. 친구들과도 훨씬 친해진 느낌이구요. 올해 들어 가장 많이 웃었던 것 같아요. 작년에 참여하고 너무 좋아서 3월 중순부터 담임선생님께 언제 가냐고 물었어요. 앞으로 우리학교의 전통으로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어요.”고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