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교흥 인천시장 예비후보, 홍보물 제작 배포

경제, 복지, 균형, 평화 등 4대 핵심테마와 세부 시행공약 제시, 준비된 시장 부각

  • 입력 2018.04.02 16:03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장 예비후보가 홍보물 제작을 완료, 4월 2일부터 인천시 12만 가구에 발송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홍보물에서 연이은 당내 현역의원의 출마로 원내 1당 유지가 우려되는 상황과 관련, “지금까지 공표된 모든 여론조사에서 원외인사인 자신이 현 유정복 시장을 20% 내외의 압도적 격차로 우위를 보이고 있다”며 본선 경쟁력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홍보물에서 경제, 복지, 균형, 평화 등 4대 핵심 주제와 세부시행 공약의 이행절차 및 기간, 재원조달 방안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인천 시민을 위한 공약을 설명했다.
‘경제’주제 에서는 중소기업 활성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해양물류도시 인천 건설, 중소기업 및 청년일자리 예산 확충, 4차 산업혁명 특성화산업 육성 대책 수립 등을 내세웠다. 
‘복지’주제에서는 삶의 질을 향상하고, 언제나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서 고교 무상교육 실시 및 중고교 교복 무상지원, 시장 직속 ‘삶의 질 향상 자문위원회’운영, 미세먼지정보센터 설립, 성평등을 위한 인권보호관 제도의 신설 등을 약속했다.
‘균형’주제에서는 신구도심 균형발전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인천 시대를 위해 인천도시재생청 신설, 수도권쓰레기 매립지 종료, 경인고속도로 주변 개발, 서북부 제2종합터미널 건립, 수도권 지하철 노선의 인천 연계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시행공약을 발표했다.
‘평화’주제에서는 인천에서 시작하는 서해평화시대 개척을 테마로 서해평화대교 건설 및 향후 개성과 해주까지 연결, 교동지역 평화산업단지 건설, 부평미군기지이전과 평화공원조성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예비후보 측은 “인천시장 후보 중에서 가장 먼저 홍보물을 제작, 발송하게 됐다”며 “이는 인천 전문가로서 오랫동안 인천 발전방안을 구상해 온 경쟁력의 산물”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