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 봄꽃축제로 놀러오세요

  • 입력 2018.03.30 15:17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4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중랑천 제1체육공원 및 장안벚꽃로에서 ‘2018 동대문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 봄꽃축제의 개막행사는 7일(토) 저녁 7시에 시작한다.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식전행사 및 초대가수 현철, 강소미 등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동대문구 홍보대사 배우 김보성도 무대를 함께한다.
이틀간의 축제기간 중 행사장에는 주민들이 직접 선보이는 스포츠댄스, 사물놀이 같은 동별 자치회관 프로그램 공연, 지역 가수 축하공연, 동대문구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이 더해져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나만의 꽃, 머그컵 만들기, 켈리그라피 체험, 캐릭터 오르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체성분 측정, 골밀도 검사,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구민들에게 건강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해 △에어바운스, 배틀로봇, 워크워터볼 등의 놀이기구를 갖춘 어린이테마파크도 개장한다.
이와함께 축제와 어울리는 동별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등 먹거리 부스와 함께 인디뮤직, 통기타, 재즈 등의 버스킹 공연도 준비돼 있어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행사 마지막날인 8일(일)에는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에게 평생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이 될 깜짝 프로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어 국내 최정상 뮤지컬 T.O.P 팀의 맘마미아, 광화문 연가 메들리 등 우리에게 익숙한 뮤지컬 갈라쇼 공연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2018년도 서울 내 걷기 좋은 산책길’, ‘밤이 아름다운 서울시 좋은 빛 상’에 빛나는 장안벚꽃길에는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돼 한층 아름답고 낭만적인 밤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동대문구는 2016년부터 장안벚꽃길에 경관조명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 군자교~이화교 5.6km 구간에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경관조명 164등 및 포토존(하트·플라워) 2개를 확대 설치한 바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봄꽃축제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과 체험을 즐기시면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