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 고품질 과수산업 집중 육성

과실전문생산단지 조성 등 26억 원 투입

  • 입력 2018.03.30 14:57
  • 기자명 정승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희 기자 / 보성군은 고품질 과수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해 과실전문생산단지 조성 등에 26억 원을 투입하며 과채류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소비자 기호에 맞는 고품질 배 생산체계 구축과 참다래 경쟁력 제고를 위해 5억 원을 확보해 친환경 기자재, 증량제 및 인공수분 농기계 등을 집중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참다래 거점지역 육성을 위한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을 조성면 일원에 12억 원을 투입해 용수원 개발 및 경작로 정비 등 연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과실전문생산단지가 완공되면 고품질 참다래 생산을 통한 수출 및 대형유통업체 입점이 가능해져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농가 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단호박, 작두콩, 브로콜리 등 지역 특화작목과 기후변화에 대응한 포포나무, 아로니아 등 아열대 과수품목 육성에는 7억 원을 투입한다.
또한, 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에 2억 원을 지원해 과수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배수시설, 방조망시설, 관수관비시설 등 생산시설 규모화와 환경개선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과수 통합마케팅 조직 육성을 위한 농가 교육, 물류비 지원 등 국내외 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과수 유통의 규모화·전문화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농산물시장 개방 확대와 기후변화로 인한 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고품질 과수산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지원체계 구축으로 조기에 사업을 완료해 작물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