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리더십 교육

  • 입력 2018.03.29 15:18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하)은 3월 31일(토)부터 5월 12일(토)까지 매천중학교와 경운중학교에서 서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이하 서부영재교육원) 중학교 1학년 교육대상자 60명을 대상으로 학급 당 16시간씩 리더십 수업을 실시한다.
수업은 3개 학급으로 나눠서 진행되고 강사는 상담 활동과 리더십 영역에 오랜 지도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현직 교사들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영역의 인지적, 정의적 역량의 계발과 함께 충분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리더십을 갖춘 영재로 길러낼 수 있는 교육적 효과가 기대된다.
서부영재교육원 리더십 강좌는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부영재교육원만의 특색 교육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협력과 팀워크를 중요시하는 리더십 향상을 통해, 학생들의 가치관 정립과 진로 탐색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인적으로 훌륭한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주장적 훈련, 경청과 의사소통, 시간 관리, 문제해결능력, 집단 상담 등 자존감 증진 향상 프로그램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사회적 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서정하 교육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청소년에게 영재 리더십에 대한 연구와 잘 짜여진 프로그램에 의한 집단적 리더십 향상 훈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 지능과 차별화되는 미래 핵심 역량인 조화롭고 다양한 사회적, 감성적 역량의 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