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진구, 거리마다 봄꽃내음이 향긋 ~

이번달 15일부터 28일까지 지역 내 34개소 1,563㎡ 규모 봄철 꽃묘 식재 추진

  • 입력 2018.03.27 13:36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길었던 겨울이 지나 어느덧 성큼 다가온 봄,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를 가면 거리마다 심어진 봄꽃을 볼 수 있다.
구는 이번달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봄맞이 가로화단 및 화분 꽃묘 식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꽃묘식재 사업은 지역 내 가로변에 우리 꽃을 식재해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자양사거리 녹지대, 골목길, 공공기관 등 우리주변 화단 및 화분 총 34개소 1,563㎡ 규모에 꽃묘를 식재하며, 이번에 심는 꽃묘 종류는 비올라, 꽃양귀비, 데이지 등 봄꽃 8종이다.
이번 봄맞이 꽃심기에 주민, 통장협의회, 어린이집, 동 주민센터 직원 등 900여 명이 참여해 14,000여 개 꽃묘를 심었으며 소방서, 시민안전체험장 등 유관기관에서도 꽃묘 식재 작업을 지원해 봄철 산뜻한 도시경관을 만들었다.
아울러 구는 동별로 참여주민을 구성해 식재된 꽃묘에 물을 주는 등 유지관리를 계속해서 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봄꽃과 야생화가 어우러진 아름답고 쾌적한 거리를 보면서 성큼 다가온 봄을 느끼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문화도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