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종천 포천시장, 시민의 소리를 듣기 위한 시민과의 대화 광폭 행보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한 읍면동 순회 간담회 실시

  • 입력 2018.03.22 15:23
  • 기자명 김영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근 기자 /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현장에서 시민의 소리를 듣고 답을 찾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4월 12일까지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시장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시장과의 대화는 AI방역초소에 근무하는 읍면동 직원의 격려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격이 없는 현장의 생생한 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고 시정의 방향을 설정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한 토크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주요 건의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건설과장, 상·하수과장, 허가담당관 등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석해 즉석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설명해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해결해 나가도록 했다.
특히 김종천 시장은 “건의사항 중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없는 사항은 꼼꼼히 챙겨 시의 중장기 발전계획 등에 반영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며, “이번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서 시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것이 잘못되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짚어보면서 시민의 꿈이 실현되는 희망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시민들과 약속했다.
시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제시된 건의사항에 대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보완 해결하기 위해 부서별로 세밀한 검토 결과와 보고회 등을 통해 처리결과를 주민들에게 안내해 소통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