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옹진, 농업대학 6기 입학식 가져

  • 입력 2018.03.21 15:0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옹진군은 3월 21일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신입생 38명과 내빈, 가족·친지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8학년도 옹진군 농업대학 제6기 입학식’을 가졌다.
그동안 옹진군 농업대학은 2013년에 개교해 5기생까지 총 208명의 농업전문리더를 배출하는 등 영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입학식은 농업대학장(군수 조윤길)의 입학 식사와 백동현 옹진군의회 의장 축사, 제6기 신입생 대표 선서 및 옹진군 농업대학의 학생임을 증명하는 뱃지 달아주기, 입학 축하 기념 꽃다발 나눠주기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입학식에서 농업대학장은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배우고자하는 일념으로 옹진군 농업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신입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 개발과 전문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교육사업과 농정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삼용)는 “이번 제6기 농업대학은 이전과는 다르게 교양, 인문학 등의 비율을 감축하고 기존 과목에 특용작물, 산업곤충, 양봉 등을 추가해 전문 농업리더 양성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으로, 실제 농업인에게 알차고 도움이 되는 농업대학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