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입석중, 프리허그(Free Hug)&하이파이브 데이 실시

  • 입력 2018.03.20 15:01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대구시 입석중학교(교장 김주덕)는 지난 2018년 3월 16일(금) 등교 시간에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해 신학기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행복한 등교 맞이 ‘프리허그&하이파이브’ 켐페인을 학생회 주관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학생회에서는 ‘프리허그&하이파이브’ 문구와 프리허그 모습과 하이파이브 사진 등을 피켓으로 만들었다. 교문 앞에서 전체 교사와 학생회 학생들이 두 줄로 길을 만들어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사랑해’, ‘행복해’, ‘힘내’ 등의 말을 건네며 프리허그와 하이파이브를 실시했다.
‘프리허그&하이파이브’ 행사에 참여한 김OO(2학년)학생은 “이른 아침 교문 앞에 서서 친구들을 맞이하는 것이 쑥스러웠는데 막상 친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인사를 나누니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박OO(3학년)학생은 “오늘따라 날씨가 쌀쌀해져서 등교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교문에서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하이파이브를 해주고 사탕까지 나눠 주시니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입석중 김주덕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 행복한 학교가 됐으면 좋겠다. 신학기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에게는 따뜻한 용기를 주고, 교사와 학생 간에는 신뢰관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