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입주민 보행 안전대책 마련예정

  • 입력 2018.03.20 14:55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다산지구 내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하면서 공사관계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명쾌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다산신도시 내 건축공사장 4곳에 대해 건축사 등으로 구성된 안전지킴이와 공무원 합동으로 안전시설물 설치 및 주요 구조부 시공 상태, 타워크레인 관리 상태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공사장별 건축 현장 부지가 협소해 현장사무실, 건축 자재 야적 공간, 주차공간이 없어 인도 및 차도를 불법 점유함으로써 도시미관 저해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었다.
시는 상황해소를 위해 공사 관계자 면담을 실시했으나 관계자들은 부지협소로 불가피하게 불법 점유를 할 수 밖에 없다며 적법한 해결방안을 요청했다.
이에 박종선 건축과장은 경기도시공사와 협의해 상업 지역 내 건축물 준공 전까지 이면도로를 폐쇄한 후 현장사무실, 야적 공간 등을 마련하고, 상업지역 반대편에는 안전한 보행로를 설치하며, 착공시기가 늦은 아파트부지와 다산 중앙로 양측에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대안을 제시해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빠른 시일 내에 경기도시공사에서 우리시 건축, 도시개발 등 관련부서들과 협의를 통해 세부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공사관계자 등과도 조율 후 4월중으로 해결책을 제시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건축공사현장 조성과 고품질의 건축물 신축을 위해 관내 건축공사 현장 중 매월 순차적으로 표본을 선정해 관내 건축사 등으로 구성된 안전지킴이와 담당 공무원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