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키우기 좋은 동대문구로 오세요

국공립어린이집 7년간 30개소 확충…올해 14개소 신규 개원 예정

  • 입력 2018.03.19 11:42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보육 때문에 이사 오고 싶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육아종합지원센터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실시등 다양한 보육사업을 펼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는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지난 7년간 3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했고 올해는 14개소의 구립어린이집이 새롭게 문을 연다. 이로써 2011년 21개소에 불과했던 국공립어린이집이 금년 말 65개소로 늘어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공동주택 내 관리동 어린이집과 우수 민간·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현재 25%인 국공립어린이집 비율을 올해 말까지 30%, 2023년까지 40% 수준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답십리점과 제기점 두 곳의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장난감·도서대여,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간제 보육실 운영 등을 실시해 영유아 가정에 다양한 육아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장난감 2,100점과 도서 6,000권을 보유해 영유아 발달단계에 맞는 장난감과 더불어 도서까지 대여할 수 있게 해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 완화 및 영유아의 지능발달과 감성개발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보듬누리 사업과 연계 해 어려운 이웃을 도우면서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나눔과 배려를 배우는 보듬누리 인성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힘을 쓰는 한편 배봉산공원에 유아숲체험장을 설치해 아이의 정서지능 발달과 건강증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답십리근린공원과 홍릉공원에도 유아숲체험장을 추가 조성해 영유아의 숲체험 활동을 더욱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를 아이키우기 좋은 동네, 아이들이 공부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부모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