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미래로봇산업 이끌 도내 스타트업 찾는다”

  • 입력 2018.03.19 02:24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기자/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미래로봇산업을 이끌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미국 UCLA 기계공학과)도 멘토로 참여해 지원사격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글로벌 로봇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인 ‘지능형로봇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도내 로봇 관련 스타트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지능형로봇 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공고일 현재 창업 3년 이내의 제조, 서비스, 로봇 융합분야(S/W, H/W, 응용 비즈니스) 등 로봇 관련 스타트업이며, 총 10개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들은 약 4월 한 달간 국내와 해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먼저 2주간 국내에서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IR 피칭 등의 창업교육과 함께 데니스 홍 교수, 벤처스퀘어의 김태현 파트너 등 우수 멘토단이 참여하는 기술 멘토링 및 기업가정신, 해외 부트캠프도 진행된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UCLA 로멜라 연구소 및 글로벌 IT기업 방문, 현지 VC 멘토링 등의 연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때 미국 창업연수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항공료는 1인에 한해 전액 지원되며, 국내 교육과정 중 미니 스피치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3개팀은 미국 연수기간 동안의 체재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3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g_robot@gb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