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단원보건소, 감염병 예방관리 강화 교육 실시

「법정감염병진단 및 신고체계」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

  • 입력 2018.03.15 15:03
  • 기자명 김종한·김길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김길암 기자 /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는 지난 13일 감염병 신고의무자인 의료기관 종사자 23명을 대상으로 「법정감염병 진단 및 신고체계 교육」과 유흥주점 영업자 200명을 대상으로 「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해 감염병 예방관리 강화에 적극 나섰다.
이번 교육은 의료기관 종사자들에게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신고와, 유흥주점 영업자 및 종사자들에게 성매개감염병 전파방지를 위한 정기건강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법정감염병 진단 및 신고체계 교육」은 ▲감염병 감시 및 신고의 중요성 ▲감염병 분류·신고기준과 신고범위 ▲감염병 자동신고 시스템 활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신고기준과 감염병별 신고 매뉴얼에 대해 정확히 인지해 감염병 발생시 신고누락 및 지연신고 방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단원보건소 감염병관리 BAND’ 네트워크를 개설해 감염병 진단·신고 기준 등 변경 내용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보건소와 의료기관간 실질적인 소통체계를 소개했다.
한편 「성매개감염병 예방 교육」는 ▲유흥업소종사자 정기검진 안내 ▲관련법령 및 처벌사항 ▲보건소 검진항목 안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정기 건강검진 대상자와 진단항목, 횟수에 대한 관련 법령을 숙지해 지역사회로 성매개감염병 전파 방지를 강조했다.
이건재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감염병 예방관리 강화 교육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자유로운 건강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