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도서관, 제6회 작은도서관 학교 운영

운영 활성화 도움 되는 실무 중심 과정

  • 입력 2018.03.15 13:37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 광명도서관에서는 작은도서관 활성화 및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도서관 운영진, 자원활동가를 포함해 ‘제6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작은도서관 학교는 ‘자료 관리의 기초 원리’에 관한 강의를 시작으로, ‘공모 사업 이해’ 및 ‘작은도서관 예산·회계 관리’ 등 작은도서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 운영 활성화에 도움되는 실무 중심의 과정으로 구성해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위한 ‘인문학 힐링 교육’을 비롯한 작은도서관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우수 운영 사례발표’, ‘우수작은도서관 견학’ 까지 다채로운 직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조성을 꿈꾸거나 운영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의 참여 기회도 제공함으로서 지역 작은도서관 우수 운영진과 인연을 맺어 협력 운영할 수 있는 인맥 네트워크도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이며, 직접 방문(광명도서관 1층 사무실) 또는 이메일(gmgm22@korea.kr)로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는 광명도서관 홈페이지 작은도서관 공지시항 내 ‘작은도서관 학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홍성순 광명도서관관은 “이번교육을 통해서 작은도서관의 내실화를 기하고 보다 건실한 작은 도서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작은 도서관이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이 될 수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