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농의 꿈 !. 화순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 통해 이루세요!

초보 귀농인의 체계적인 영농체험 교육으로 안정 영농 정착 도모

  • 입력 2018.03.13 16:15
  • 기자명 손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철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귀농한 초보 농업인과 귀촌 희망 도시민이 명품화순에서 행복한 군민과 성공적인 귀농 정착인으로 아름다운 귀농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귀농·귀촌 이주 희망자 및 신규 귀농인을 대상으로 품목별 현장 중심의 재배기술 습득 기회 제공을 위한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 과목은 화순군 주요 품목인 흑염소와 시설딸기, 2개 과정이며 영농체험 농장 선도 농가는 이론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군에서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 기술을 소유한 베테랑 농가들이다.
교육은 3월 말부터 진행되며 과목당 6회에 걸쳐 선도농가 포장에서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해 초보 귀농인에게 필요한 영농기술 및 유통 등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예비귀농인의 쉽고,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빠르게 접목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교육생 모집은 과목당 15명 선착순 선발이며 신청기한은 오는 3월 19일까지 신청서를 직접 방문, 우편, 전자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팀(061-379-5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