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도 무석시 교류실무협의단 7명, 김해 방문

  • 입력 2018.03.12 14:55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13일~14일 양일간 김해시와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무석시에서 2018년도 교류실무협의단 7명이 방문한다.  
김해시(시장 허성곤)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해 사드배치이후 다소 소원했던 교류관계를 회복하는데서 더 나아가 더욱 공고히 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중국 무석시의 천밍회이 외사판공실 주임(국장급)과 쟝수 이양수공업유한공사 및 이싱시 환경보호설비 유한공사 기업체 대표를 포함한 7명의 실무협의단은 허성곤 김해시장을 만난 자리에서 교류활성화를 약속할 예정이며, 허 시장은 특히 기업간 교류가 확대돼 기술 보완과 정보교환 등으로 양 도시 기업의 상생 방안 모색을 주문할 것으로 보인다.
교류실무협의는 2018년 한 해 동안 추진할 기관·민간교류 사업 등에 관한 의견 교환을 골자로 이뤄질 예정이며, 실무협의 주요 내용은 ▲가야문화축제 대표단 및 공연단 초청 ▲격년제로 실시되는 무석 국제우호도시교류회의 파견 협의 ▲직원파견연수 등 행정교류 협의 ▲김해시 공연단(대규모/올해 첫시행) 무석시 파견 협의 등이다.
특히 이번 방문인사 중 기업체 대표가 포함됨에 따라 기업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시는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와 의생명센터를 견학하고, 정수처리 및 환경보호설비 관련 방문 기업체 대표의 성격에 맞게 명동정수장 시설 견학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교류실무협의단 상호 방문은 지난 2010년부터 정례화해 홀수년도는 무석시에서, 짝수년도는 김해시에서 이뤄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