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준일 세종시의회의장, 중앙공원 관련 시민단체 관계자와의 간담회 실시

S-1 생활권 조성, 중앙공원 2단계 사업 관련 의견교환

  • 입력 2018.03.07 16:13
  • 기자명 신병삼·신유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병삼·신유진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고준일 의장은 지난 6일 의장실에서 세종바로만들기시민연합(이하‘시민연합’, 대표 박남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시의 사회적인 이슈로써 지속적인 논란이 되고 있는 행복도시 S-1 생활권에 조성되는 중앙공원 2단계 사업과 관련해 금개구리 보전구역 논쟁으로 첨예하게 이견을 보이고 있는 해당 민간단체들의 입장을 듣고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된 자리로써 첫 번째로 시민연합을 초청했다.
고준일 의장은 먼저 “세종시의 중앙공원을‘한국판 센트럴파크’로 조성하겠다며 시민들에게 기대감만 안겨놓고 정작 사업을 진행하는 세종시, 행복청, LH가 ‘민간단체 간 양측 합의 불발’이라는 이유로 각자 떠넘기기로 일관하는 듯한 현실이 안타깝다”고 했고, 정파와 이념을 넘어 세종시의 정상건설을 위해 힘써 주심에 세종시의회를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본격적인 간담회에서는 자유롭게 현 실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고준일 의장은 공원조성 지연에 따른 피해는 결국 시민들께서 떠안게 되는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생태도시시민협의회(이하‘생태협’) 관계자와 행복청·LH의 입장을 듣고 의회의원님들과 합심해 중간자적 역할을 통해 대화의 장으로 이끌어 타협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이에 따라, 우선 8일 생태협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후 행복청과 LH 관계자를 만난 후 의견교환을 통한 해결책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