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군, 세계시민교육으로 선진 평생학습 앞장

  • 입력 2018.03.06 13:27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6일 오전 범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울주세계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세계시민교육은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울주RCE사업의 일환으로 환경, 평화, 인권, 평등 등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폭넓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책임 있는 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현재, 유엔과 유네스코를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돼 교육부와 환경부 등 중앙부처와 서울, 경기, 부산, 대전, 순천 등 전국 지자체가 주요 정책으로 인식하고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읍·면 순회방식으로, 울주군작은도서관협의회 회원들이 선택한 ‘파트너쉽’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연대의식 일깨우기, 입장 바꿔 생각하기 등 상대방을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공동체 교육으로 선진시민의식 향상의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손명옥 울주군작은도서관협의회 사무국장은 “가까운 곳에서 이렇게 좋은 교육을 받아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자주 받고 싶다.”고 말했다.
김미혜 교육체육과장은 “지속가능한 우리군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가장 중요한 사업은 평생교육이며, 주체는 바로 울주군민”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민들의 역량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