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가져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공직선거법 특별교육 개최

  • 입력 2018.03.02 12:32
  • 기자명 조용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형 기자 / 장흥군은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위삼섭 부군수님을 비롯해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공직선거법 특별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과 공정선거를 치르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공무원들은 먼저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 있어 직무와 직위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관여 행위 없이 엄정한 중립을 지킬 것을 결의했다.
결의문에는 ▲공무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공무원의 특정 후보(예정)자에 대한 업적 홍보 및 선거기획 참여금지 ▲공무원의 인터넷,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금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공직자들이 혼동하기 쉬운 선거법 위반행위를 미연에 막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시작은 정남진 장흥에서부터’라는 주제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장흥군 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이뤄지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선거개입 사례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나는 선거법 등 각종 선거 관련된 사항에 있어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유지, 깨끗한 선거 문화 정착과 선거관리 업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위삼섭 장흥군 부군수는 “이번 결의대회와 특별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이번 지방선거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행정신뢰감과 공무원의 정치중립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