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교육청, ‘2018 전문대학 진로진학 가이드북’ 배부

  • 입력 2018.02.28 13:32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현장밀착형 진로진학교육 내실화를 위해 전문대학 진로진학 중심의 「2018 전문대학 진로진학 가이드북」 을 개발해 2018.2.26.(월)~2.28(수)에 걸쳐 학교별로 일괄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배부되는 「2018 전문대학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2월부터 학교별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배부되고 있는 고1, 2학년 담임교사들을 위한 「고1, 2학년 담임교사용 진로진학 가이드북」 및 고3 지도교사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료집」에 이어 전문대학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이 가이드북은 전문대학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우리지역 학생들의 입시 전략 수립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전문대학 유망학과 탐색 및 지원전략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보다 실질적으로 전문대학 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
「2018 전문대학 진로진학 가이드북」은 ‘제1장 전문대학 학과 따라잡기’, ‘제2장 전문대학 지원전략’, ‘제3장 우리지역 전문대학 유망학과 FIVE’, ‘제4장 우리지역 전문대학 전년도 입시 결과’, ‘제5장 대입정보 및 진로정보 제공사이트’, 총 5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교현장에서 전문대학에 대한 맞춤형 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http://jinhak.dge.go.kr)’에 원문 자료 공개와 더불어 학교당 5부씩 배부해 학교에서 필요한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북은 교사들에게 전문대학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사들의 진로진학업무에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