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 성추행 공무원 일탈행위 ‘공식 사과’

해당 공무원 엄중문책 ‘성희롱 무관용 원칙 재발방지’ 약속

  • 입력 2018.02.26 16:13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래전 불거진 A공무원이 부하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성추행 일탈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데 대해 26일 고개 숙여 사과했다.
시는 이번 사안과 관련 공중파 방송에서 주요 기사로 다룰 만큼 매우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으며, 현재 사정당국이 불구속 입건으로 여러 사례에 대해 조사 중 임을 감안 최종 처분 결과에 따라 해당 공무원을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앞서 시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년 초에 이미 조사를 완료해 지난 1월 15일자로 경기도에 중징계 요구한 상태이며.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혐의 공무원을 직위해제했다. 또한 앞으로도 한점 의혹 없는 진상 파악을 위해 필요하다면 사정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피해 여성들의 2차 피해 방지차원에서 해당 공무원을 격리키로 했다.
특히 시는 이와 같은 유사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성희롱 행위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 성희롱 고충사건 사후처리 시스템 강화 등이 포함된 구체적인 실행에 대한 대책을 사건 발생 직후 이미 시행중에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오는 3월 2일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고위 관계자는 “최근 법조계와 문화계를 중심으로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는 성추행 논란이 공직사회로까지 확산된데 대해 뭐라 할 말이 없을 만큼 참담하고 죄송할 따름이며 이에 책임을 통감한다”며“다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도 높은 복무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