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대사대부설초, IB 교육 선진학교 방문

  • 입력 2018.02.23 15:13
  • 기자명 이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주 기자 /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송승면)는 지난 2월 20일(화) IB*의 3개 프로그램(초등, 중등, 고등 프로그램)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는 한국 최초의 IB 월드스쿨인 대전외국인학교(TCIS)를 방문해 IB 교육과정 관련 현장방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대전외국인학교 방문은 지난 2월 12일(월)부터 시작된 학교 설계형 VOICE 직무 연수*의 일환으로 지식을 주입하는 기존 교육과 달리 학생들이 스스로 조사, 생각, 발표, 토론하는 선진 교육방식이 실시되고 있는 실제 현장의 모습을 생생히 접함으로써 IB 교육의 현장 적합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오전에는 초등학교과정인 1학년에서 5학년 수업을 직접 참관해 IB 교육과정의 실제 수업 장면을 살펴보았다. 오후에는 학교 전체 투어를 하며 학생중심수업을 위한 다양한 학교 시설을 둘러 본 후 IB프로그램 초등과정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경북대사대부설초 송승면 교장은 “국내에서 IB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데 이번 방문을 통해 새로운 교육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 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