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성장 지원!

취업소식지, 직업계고 취업성공 사례집, 안전교육, 홍보 포스터 등 7종 발간

  • 입력 2018.02.23 15:13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이하 직업계고) 출신 학생들의 고졸 취업 성공 사례 및 각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취업소식지를 제작해 오는 3월 중학교, 직업계고등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에 배포하는 취업소식지는, 직업계고등학교의 효과 높은 취업지원 사업, 각 학교에서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 우수 취업 성공 사례, 특성화고 학생들의 우수취업 현황, 2018학년도 직업계고 현황 등의 정보를 담고 있어 직업계고등학교의 성장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그 밖에도,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 취업 성공 수기만을 모아서 편집한 「도전 마이스터」,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계고 「홍보 포스터」 등 홍보물 3종, 특성화고 학생들의 혜택을 한 장에 담은 「고졸취업 혜택 안내 포스터」,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현장실습을 돕기 위한 「만화로 보는 산업안전보건법」 등 총 7종의 직업계고 지원을 위한 발간물을 제작해, 중학교, 직업계고등학교, 유관기관 및 기업체 등에 배포한다.
대구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장진주 과장은, “능력중심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의 성장을,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로를 앞둔 중학생 및 학부모와 우리 사회에 지속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다. 아직까지도 직업계고에 대한 과거의 부정적 선입견이 우리 사회에 남아 있는 가운데, 이제는 우리나라가 확실하게 능력중심사회로 들어섰다는 것을 확인시켜줄 자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