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정배, “민주평화당, 집권당 돼 호남의 정치적 위상 회복에 앞장설 것”

‘호남대통령’ 나와야 호남의 정치적 위상 회복과 경제 낙후 해결 가능

  • 입력 2018.02.20 16:01
  • 기자명 유주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주형 기자 / 천정배 전 국민의당 대표(국회의원, 광주 서구을)가 20일 오전 광주MBC TV <뉴스투데이> ‘이슈와 사람’에 출연해 “호남의 정치적 위상 회복과 경제 낙후 해결을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호남대통령’이 나와야 하며, 그러지 못하더라도 공동정부라도 만들어 집권해야 한다. 바로 민주평화당이 그 길을 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 전 대표는 ‘호남을 앞세워 지역의 고립을 초래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 “솔직히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매우 서글퍼진다. 많은 비호남 사람들은 아직도 호남을 정치적으로 무시하고 있으며, 호남 사람들 일부도 역사적 이유로 ‘과연 우리끼리 될까’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며 “호남의 정치적 위상을 회복해야 경제적 낙후도 해결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천 전 대표는 또 “민주평화당이 현재로서는 단독 교섭단체 구성은 어렵지만, 국회 전체 구도로 보아 민주당과 협력하면 개혁을 뒷받침하는 선도정당, 결정권을 가진 정당으로 기능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 5개 구청장·광역 기초의원 50% 당선’이 현재로서는 어렵지 않겠느냐는 우려의 시각과 관련해 천 전 대표는 “수준 높은 광주시민들을 믿는다. 과거 수십 년 간 특정 정당의 공천만 받으면 막대기만 세워도 당선되는 일당 독재 체제가 지속돼 왔기 때문에 많은 광주 시민들께서는 광주·호남의 정치 경쟁구도를 원하고 있다”면서 “나라를 위해서는 개혁, 호남을 위해서는 정치적 위상 회복·경제 낙후 해결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을 보일 때 광주 시민들께서 지지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끝으로 ‘직접 광역단체장 후보로 나설 생각이 없느냐’는 질문에 대해 천 전 대표는 “저는 호남 정치의 위상을 확보하는 데 더욱 관심과 적성이 있기 때문에 중앙정치를 할 것”이라며 “광주 시장 후보로 출마할 생각은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