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통행인 많은 교차로 11곳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 입력 2018.02.19 15:20
  • 기자명 조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선 기자 / 부산시와 경찰청은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교차로 11개소를 선정해 대각선 횡단보도를 2월중으로 설치한다고 밝혔다.
대각선 횡단보도는 사거리 등의 교차로에서 가로세로 방향으로 놓인 횡단보도 외에 대각선 모양으로 가로 지르도록 설치된 것을 말한다.
대각선 횡단보도는 신호등의 신호가 바뀌면 모든 차량을 일시에 정지시켜 운전자에게 경각심을 일으키며, 보행신호 중에는 차량 우회전이 불가능한 점 등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보행자들은 어느 방향으로든 동시에 건너갈 수 있기 때문에 보행동선을 줄여줘 시간절약 등 보행편의에 도움이 되는 사람중심의 대표적 교통정책이다.
□자와 ×자가 중복된 횡단보도는 부산시에서 2018년부터 시행하는 교통안전시행계획에 따라 교통정책을 「차량과 소통 중심에서 사람과 안전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시설이라 할 수 있으며, 이번 11개소 확대 설치로 부산시 전역에 31개소가 설치·운영돼 보행자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와 경찰청은 지금까지 시내전역 대표적 다중집합지 20개소에 전방향 횡단가능 횡단보도를 설치·운영 중이며, 이번에 보행자의 통행이 비교적 많은 교차로 총 11개소를 추가로 선정해 설치할 계획이다. 대각선 횡단보도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앞으로도 적합한 위치를 선정해 계속적으로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