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추진

  • 입력 2018.02.14 01:25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기자/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권우섭)은 3월부터 11월까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학교평생교육을 위해 추진하며, 학사일정 및 학교 급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2월(초․중학교) 신청학교를 모집·선정하여 운영한다.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 다함께 프로그램’은 하반기에 안내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즐거운 학교’는 초등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우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평생학습 지원 프로그램으로 1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문화 중점학교 및 사회배려계층 학생이 많은 학교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 ‘중학생 학생성장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미래 역량 준비 프로그램으로 동아리와 학급,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SW교육, 미래사회 기술과 직업, 진로탐색, 자아성장 등 영역별 전문강사가 42개교를 찾아간다.

◦ 학부모 대상 ‘The 좋은 부모 되기 프로젝트’는 초․중등 자녀를 둔 경기도 내 학부모를 위해 자녀와 공감하는 좋은 부모 되기를 주제로 부모·사랑법, 엄마의 행복 찾기, 함께 성장하기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50개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학교별 참가신청은 2월 12일부터 23일까지 학교로 안내한 공문에 의거하여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신청 가능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