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 2018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 입력 2018.02.12 11:38
  • 기자명 김봉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근 기자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9일(금) 구청 4층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관리 방안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2018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을 높이고 입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공동주택관리법령에 따라 매년 열리는 법정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는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과 동별 대표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구청 주택과의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각 사업 부서에서는 구 정책사업, 소방안전대책 추진 사항 등을 안내했다.
이어 공동주택관리법령과 준칙 개정 등 법령교육 시간에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의 전문 강사가 개별 사례를 예를 들어 설명하는 식으로 강연이 진행됐다.
교육대상이 공동주택 관리자이다 보니 교육 세부내용에 공동의 협조가 필요한 정책사업인 청결강북, 태극기 달기 운동 소개와 주민의 안전 확보 방안인 민관 합동 소방훈련, 피난시설 안전관리 교육 등이 포함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최근 층간소음 문제 및 잇따른 화재발생 등 공동주택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요즘 관리업무 관계자 교육은 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주민의 안전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동주택 관리자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쾌적한 주거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