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홍 의원, 남양주 교복나눔운동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 입력 2018.02.05 16:18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의회 정기홍 의원(자치행정위원회)이 5일‘남양주시 교복나눔운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는 교복나눔운동을 통해 교복구입비 지출에 따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에게 자원 절약정신 함양 및 더불어 사는 사회를 알릴 수 있는 교복나눔운동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교복나눔운동 활성화 등에 관한 사항 ▲교복나눔운동 단체 지원 및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교복나눔운동 지원을 위한 관내 학교장과의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교복나눔운동을 하는 단체 등에 대한 공공시설 사용, 비영리단체에 대한 필요 경비 및 정보 제공 등실질적인 추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정기홍 의원은“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하복, 동복, 춘추복 등의 교복비용이 가계에 큰 부담이다. 이를 지역사회가 나서 나눔운동을 펼침으로써 비용부담을 줄임은 물론, 함께 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 지자체가 이를 뒷받침해 더욱 활성화된 사회운동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조례는 정기홍 의원(대표발의) 및 이진택·양석은·박영희·원병일·최옥녀·신민철·이철영 의원이 발의했고, 2월 12일 제2차 본회의 의결 후 시행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