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민주당, 2018년 최고위원회 인천서 열려

중앙당 차원에서 인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약속

  • 입력 2018.02.05 16:1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2018년 첫 현장 최고위원회가 인천에서 개최됐다.
더불어민주당은 2월 5일 더민주당 인천시당 당사에서 제182차 최고위원회를 열었다. 이는 지난주 문재인 대통령이 세종에서 열린 국가균형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한 ‘해경 연내 인천 환원’ 약속 등 인천 공약에 대한 이행사항과 인천의 각종 정책 현안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방선거를 앞두고 인천에 대한 중앙당 차원의 지원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풀이된다.
이 자리에서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인천에 대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인천시민의 지지를 당부했다.
추미애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새해 들어서 처음으로 인천 지방 최고위원회의를 열게 됐다. 그 이유는 더불어민주당이 인천과 함께 한다는 새해 의지를 보여주기 위함이다.”라며 “그동안 최고위에서 인천 발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 주신 박남춘 최고위원께서 그동안 열심히 해 주셨는데, 2월 9일 떠나시기 전에 인천에서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인천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해경부활 및 인천환원 이외에도 제3연륙교 착공,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사업 시행 결정, 서해5도 여객선 준공영제 추진, GTX-B노선 추진 등도 문재인 정부에서 실천하고 있다.”며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위해서, 골목까지 새로운 인천을 위해서 지방정부의 권력까지 바뀌어야 한다. 지방선거 압승으로 새로운 인천을 만들고 문재인 정부의 개혁동력을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